▲ 청주 폴라그란데 외부 전경
지난 12월 7일 청주시 서원구에 대형 베이커리 카페 ‘ 폴라그란데 ‘ 가 문을 열었다.
폴라그란데의 의미는 ‘폴라’는 극지방, ‘그란데’는 크다는 뜻으로 하얗고 커다란 이곳의 건축물 디자인에서 따온 이름이다.
상업 인테리어 브랜드 디투엠 (D2M) 에서 10년 동안 인테리어 기획 및 시공 업무를 협업했던 청주 시공팀에서 토지 매입부터 건축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인과 시공까지 카페 창업 전반에 걸쳐 준비한 모던 컨셉에 대형 신상 카페다.
폴라그란데 김소진 대표는 “가족 단위의 많은 사람들이 쉴 수 있는 공간,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생각하며” 창업을 결심했다고 한다.
총 2개동으로 구성되어있는 이 곳은 미디어 아트존과 물을 이용한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들에서 본업인 공간 디자이너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.
또한 키즈 케어존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보호자들이 아이들을 적극적으로 케어하도록 하여 노키즈존 및 키즈존의 불편함을 해소했다.
그와 더불어 대형 카페에서도 커피의 진심을 담은 맛으로 승부할 수 있다는 것을 선보이고자 2018년 WLAB(월드라떼아트배틀) 2위 김태섭 바리스타와 디브커피랩 카페컨설턴트 대표 김덕민 바리스타를 중심으로 하여, 스페셜티 커피 원두 선별 및 베리에이션 레시피 구성, 바리스타 교육까지 책임지고 있다.
이곳은 인테리어, 디자인, 카페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오픈한 곳이기에 원할 경우 대형 카페 창업 관련하여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.
끝으로 대형 카페다운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베이커리와 디저트는 물론 추후 브런치 및 디너 메뉴도 준비할 예정임을 밝힌 이곳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가좌신송로 60-14에 위치하며,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.
폴라그란데처럼 예쁜 대형 카페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은
디투엠 고객센터 1522 8015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